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위원장 이용욱)는 허준 한방의료산업 관광자원화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돕고자 지난 10일 관련 사업대상지 현장방문에 나섰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도시산업위원회(이용욱, 조인연, 목진혁, 손배찬, 최창호, 안명규, 이성철 의원)와 함께 농업기술센터 관계부서가 참여했으며, 부서로부터 현장별 사업 추진 현황을 청취하고 사업 추진에 고려해야 할 여러 가지 사안에 대해 의견을 개진했다.
시의원들은 사업 현장을 꼼꼼히 살펴보고 약초 재배지 조성을 위해 애쓰고 있는 관계자들을 격려했으며, 사업 추진 시 파주와 허준의 관련성을 강조하는 등 특히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하여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도록 사업 조성지 주변 인프라 구축에도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도시산업위원회 이용욱 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은 집행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허준 한방의료산업 관광자원화 사업’의 연구용역의 진행과정을 보고받고, 직접 현장에 나가 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해보고자 마련했다”면서 “담당부서에서는 현장에서 지적된 사항에 대해 면밀히 검토해 줄 것을 당부하며, 시의회 차원에서도 효과적인 지원방안에 대해 적극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현장방문은 출발 전 전원 열체크를 실시하고 상시 마스크 착용과 차량내 손소독제 비치, 거리두기 유지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