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고양시와 요진개발(주)간 추가협약서, 공공기여 이행합의서 체결에 따른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위원장 이규열, 이하 조사특별위원회)는 지난 27일 2차 회의를 개최해 조사기간 연장, 조사 대상 및 사무범위, 조사 일정 등에 관한 행정사무조사계획서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9명의 위원 전원이 참석하여 개최된 2차 특별위원회에서는 하반기에 집중된 2017 행정사무감사, 2018 본예산 심의 등의 의정활동을 고려하고, 많은 관심이 집중된 특위 활동인 만큼 더욱 심도 있는 검토를 위해 당초 11월17일까지였던 조사기간을 2018년 1월30일까지 연장했다.
특히, 조사특별위원회는 방대한 서류 검토에 따른 부실조사 예방과 철저하고 심도 있는 조사를 위해 조사 자료 수집 및 제출자료 확인 기간을 계획에 반영했다.
이규열 조사특별위원장은 “고양시와 요진개발(주)간 추가협약서 작성 등 에 대한 행정사무조사를 짜임새 있게 추진해 특별위원회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회의에서 채택된 ‘행정사무조사계획서’는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제216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 상정하여 본회의의 승인을 받게 된다.
한편, 요진관련 특별위원회는 이규열 위원장, 원용희 부위원장, 박상준, 이윤승, 김경희, 김완규, 김필례, 김경태, 박시동 위원 총 9명으로 구성해 운영되고 있다.
/이만희기자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