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대 종합 안전산업 전시회인 2021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가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유망전시회로 선정됐다.
2019년부터 3년 연속 산업부 유망전시회로 선정된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올해 개최예정인 수도권 안전산업 분야 전시회 중 유일하게 유망전시회로 이름을 올려 명실상부 국내 대표 안전산업 전시회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굳혔다.
산업통상자원부는 한국전시산업진흥회와 국제회계법인을 통하여 각 전시회의 참가업체수, 바이어수, 부스 규모 등을 현장에서 전수 조사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전시회의 경쟁력과 주최자의 마케팅 능력 등에 대하여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국제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전시회를 ‘유망전시회’로 선정, 육성하고 있다.
이로써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해외 홍보,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회 등에 산업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게 되어 국내 안전산업계의 해외 진출에 앞장서는 국제 전시회로 거듭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특히 올해는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1차(6월), 2차(9월)에 걸쳐 총 2회 진행할 예정으로, 이에 따른 참가기업의 상담 성과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전시회는 최근 사회 이슈에 발맞춰 한국형 뉴딜 중 ‘K-안전뉴딜’을 주요 주제로 하여, 관련 산업을 영위하는 참가기업들과 함께 대한민국 안전산업의 미래를 재미있고 보기 쉬운 콘텐츠관으로 신설하여 운영한다.
국내 최대규모의 안전산업 전시회 2021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오는 9월 14일부터 16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한국건설안전박람회, K-방역엑스포, 국재승강기엑스포와 50,000m2 규모로 동시에 개최되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참가업체와 참관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박람회장 내 철저한 방역시스템을 구축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부스 참가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조기신청 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사무국(031-995-8092/8209/8724)로 연락하거나 공식 홈페이지(
www.k-safetyexpo.com)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