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회째로 지역사회와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수공예마켓 개최
수공예제품에서 친환경 농산품, 환경정화식물까지 다양한 품목 선보여
행사수익금을 지역사회에 전액 환원
2015년도부터 시작된 킨텍스 슈퍼맘페어는 경력 단절여성의 재취업 기회를 돕는 수공예마켓으로 킨텍스 주요행사기간동안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판로개척의 장을 마련해 줄 뿐만 아니라 행사에서 발생된 수익금을 고양시 권역내 취약계층에게 전액 환원하고 있다.
올해에는 연 5만명이 방문하는 대한민국 뷰티박람회(K-Beauty Expo 2017)기간에 동시 개최되며, 엄마의 노고와 마음에 감사하는 ‘땡스맘’을 주제로 수공예 품목 또한 다양하게 선보인다. 일반 수공예 제품뿐만 아니라 미세먼지에 탁월한 환경정화 식물, 살충제 걱정 없는 친환경 농산물까지 생활에 필요한 제품을 한자리에서 보고, 즐기고, 만족할 수 있다. 고양시 지역사회기관인 이마트타운 킨텍스점도 슈퍼맘페어에 잡화류 등 다양한 상품을 기탁하여 현장 에서 매우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마트타운의 기탁상품도 전액 기부금으로 쓰여질 예정이다.
또한 부대 이벤트와 다양한 선물 수령의 기회도 빼놓을 수 없다. 행사 첫째날인 10월 13일에는 고양시 지역커뮤니티인 ‘일산 아지매’ 회원들의 중고물품거래를 위한 ‘나눔장터’가 개최되며, 행사 마지막 날인 10월 15일에는 ‘슈퍼맘, 도전! 골든벨 퀴즈 대회’를 통해 현대모터스튜디오고양을 관람할 수 있는 초대권 등 다양한 선물 과 재미를 동시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기간동안 일산아지매 회원 이라면 행사장에 일찍 방문해보자. 모바일로 일산아지매 회원임을 인증하면 선착순으로 선물을 제공하며, 킨텍스 부스를 방문해서 킨텍스 앱을 설치하거나, 물품구매 고객임을 인증할 경우 땡스맘 선물도 제공한다.
킨텍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여성 창작자들이 직접 생산한 제품을 판매해 보면서 향후 창업을 위한 경험과 노하우를 쌓을 수 있을 것‘이라며 ’따뜻한 만남과 넉넉한 즐거움이 있는 마을장터로서 슈퍼맘페어가 각인되길 바란다‘고 개최 소감을 전했다.
/이만희기자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