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코로나19 예방접종 모의훈련 실시

26일 시행 앞두고 백신준비부터 중증이상반응 대비 준비 철저

파주시가 안전하고 정확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해 25일 오후 330, 파주시보건소에서 예방접종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26일부터 시행되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시 발생할 수 있는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기 위한 것으로, 파주시장, 보건소장, 보건소 의사 및 간호사와 직원 약 3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훈련은 백신준비 상태를 점검한 후, 대상자의 접종력 및 대상자를 확인, 예방접종 안내문을 배부한 뒤 예진표를 작성, 예진 후 백신 접종이 이뤄졌다. 이후 접종내역 등록 및 예방 접종 확인서를 발부하고 접종자의 증상을 모니터링한 후 귀가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때 접종 대상자가 정상적으로 귀가하는 과정은 물론, 경미한 이상반응과 아나필락시스와 같은 중증도 이상반응이 발생하는 경우를 대비해 응급처치 및 환자이송 등에 대한 훈련도 실시됐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코로나19 예방접종은 기존의 국가예방접종과는 다르게 처음 시도되는 만큼 발생 가능한 모든 문제점을 확인하고 해결해, 안전한 접종환경을 마련할 수 있도록 모의 훈련을 진행했다시민 모두가 안전하게 예방접종을 마치고 일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예방접종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예방접종실(031-940-5597)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