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문화재단(이사장 최성, 대표이사 박진) 고양관광안내센터는 9월 12일부터 12월 31일까지 방문객참여형 상설 프로그램 ‘문화배움놀이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문화배움놀이터는 고양시의 자랑인 문화, 교육, 그리고 체험의 세 가지 요소가 적절히 섞인 복합문화 프로그램이다. 고양시의 다양한 문화와 이야기 콘텐츠를 토대로 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6~8월, 고양어린이박물관의 ‘80일간의 Go!고 여행’ 연계프로그램으로 진행했던 어린이 대상 손인형극과 전래놀이 프로그램은 이미 방문객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에 힐링 프로그램 ‘그림책과 세토문학나무’를 추가하며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에 다채로움을 더했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맞춤형 프로그램도 함께 구성된 점이 문화배움놀이터의 가장 큰 특징이다. 난타, 재즈피아노, 그림책 토크콘서트 등 대중적인 무료 문화공연과 성인 대상 인형 만들기 프로그램을 기획해 온 가족이, 또 친구, 연인과 함께 성인들도 즐길 수 있는 가족문화나들이 코스로 구성됐다.
고양관광안내센터 관계자는 “문화배움놀이터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상황과 취향에 맞게 직접 코스를 골라 참여하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문화도시 고양시를 알리고, 많은 방문객들의 문화와 추억지수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문화배움놀이터’의 자세한 내용 및 사전신청은 고양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artgy.or.kr)와 고양관광안내센터 홈페이지(http://www.gytourinfo.or.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031-911-8030)로도 가능하다.
/이만희기자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