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도시관리공사, 108만 고양시민을 위한

실시간 Live 홈트레이닝 방송 서비스 개시
 
고양도시관리공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공공체육시설을 이용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비대면 라이브 홈트레이닝’영상을 제작·운영하고 있다.
 작년 7월부터 1단계로 홈페이지를 통한 홈트레이닝 강습영상(80편)을  무료배포 한 바 있으며, 2단계로 올해 1월부터 유튜브를 통해 양방향   실시간 홈트레이닝 방송을 회원 대상으로 시작했다.
 실시간 홈트레이닝 방송은 헬스(근력운동), 요가(스트레칭) 2가지 종목으로 운영한다. 헬스는 매주 월, 수, 금(오전 10시 ~ 10시 30분, 오후 3시 ~ 3시 30분) 두 차례, 요가는 매주 화, 목(오전 10시 ~ 10시 30분) 한차례로 방송한다. 추후 상황에 따라   다양한 종목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현재, 유튜브 채널 개설 2주 만에 정기구독자 700명을 돌파하였고, 조회수가 18,000회에 이르는 등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공사 김홍종 사장은“실시간 홈트 방송은 코로나19 시대의 새로운 강습 형태로, 미래 체육 강습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고양시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라이브 방송은 유튜브에‘고양도시관리공사 홈트레이닝 채널’을 검색하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 할수 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