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2021년 공동주택 관리업무 보조금 지원사업

내달 1일부터 신청 접수


고양시가 노후화된 공동주택 공용시설물의 유지 및 보수 관리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2021년 공동주택 관리업무 보조금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과 공동주택의 장수명화를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재정악화 등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전년도 보다 약 144천만 원이 증가한 총 5715백만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노후 공용급수관 교체공사 지원에 2695백만 원(도비 134750만 원 포함) 노후 승강기 교체공사 지원에 15억 원 일반 보조금 지원에 12억 원 비의무 관리단지에 32천만 원(도비 96백만 원 포함) 등을 지원하게 된다.

구체적인 지원항목은 옥외 공용급수관 교체 노후 승강기 교체 변압기 교체 저수조 유지·보수 및 교체공사 옥상 방수 보도블록 교체 등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공동주택 경비원 근무(휴게)시설 개선공사에 대한 지원도 새롭게 포함돼 입주민과 근로자가 상생하는 공동주택 주거문화 조성에도 보다 노력을 기울인다

단지 별 지원금액은 총 사업비, 세대수, 공사종류 등에 따라 달라진다. 신청 후 현장심사와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지원대상과 지원금액이 최종 결정된다

신청기간은 21일부터 317일까지다. 이메일 및 우편을 통해 비대면 접수를 하거나, 고양시청 주택과(031-8075-3118)를 직접 방문해 접수하는 것도 가능하다.

신청서류, 지원내용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와 고양시 공동주택정보마당(apt.goyang.go.kr)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양시 주택과 관계자는 이번 공동주택 관리업무 보조금 지원사업으로 공동주택 입주민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만들고 건강한 주거문화를 조성해 시민들의 일상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