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이민자가 선정한 올해의 고양시 우수의원!

의원되기 이전부터 중도청소년 교육에 품은 희망

이민자통합센터에서는 이민자가 선정한 우수의원을 선정하여 고양시의회 김덕심, 정봉식, 엄성은 의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번 우수의원은 중도입국 학생들과 대안학교 학생들에평소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지원책 마련을 위해 활동했는지를 기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올해 선정된 김덕심, 정봉식, 엄성은 의원은 시의원이 되기 이전부터 중도입국 학생들의 교육환경과 관련하여 교육청 및 시청 관계자에게 민원 제기 등 문제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시의원이 된 후 지금까지도 중도입국청소년과의 간담회에 참석하며 중도입국청소년 대안학교 문제, 학교생활 적응, 다문화가정 생활환경 등 여러 방면의 문제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오고 있다고도 했다.

감사패를 수여받은 세 의원은 평소 중도청소년의 어려운 환경에 공감하고 이민자통합센터 김세영 센터장님과 협력하여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으며 성숙한 고양시민의 하나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꽃다발과 함께 감사패를 수여받은 의원들은 “2020년 마지막날 올 한해 수고했다고 격려 받는 것 같아 의미가 남다르다.”처음 중도학생들을 위해 품었던 희망을 잃지 않고 학생들의 교육 환경이 나아지고 보이지 않는 차별이 없어질 때까지 계속해서 관심과 애정을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