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운정3동, 두부사려 똑! 똑! 똑! 경기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에서 최우수상 수상

파주시 운정3두부사려 똑! ! !’2020 경기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에서 위기이웃 발굴·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와 경기복지재단 주최로 지난 1230일 광명동굴 예술의 전당에서 열린 컨퍼런스에서는 영상발표와 발표자 질문 등으로 심사가 진행됐다.

운정3동의 두부사려 똑! ! !2018년부터 시작돼 경기복지재단의 복지공동체 활성화 공모에 선정되며 현재까지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파주대표적인 농산물인 장단콩두부를 이용해 복지 취약계층 돌봄 대상자간에 상호 두부 배달로 안부를 확인하고 복지 지원까지 연계하는 등 이웃 간의 정서적지지 관계를 형성하는 주민주도형 인적안전망 구축사업이다. 이를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자살·고독 사를 예방해 나가고 있다.

두부사려 똑! ! !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두부봉사대, 지역 단체 등이 함께 예산을 만들고 추진하며 이웃의 어려움을 발견하고 알리는 돌봄 체계를 형성한다. 3년간 비 예산사업으로 진행돼 경기도형 정책마켓(비 예산 부문) 우수 시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권영세 위원장은 위원 및 마을봉사대가 마을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지원하고 연계 활동을 계속해 지역주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