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교하도서관, 2년 연속 인문독서아카데미 우수상 수상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주관
    

파주시 교하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주관의 ‘2020 인문독서아카데미공모사업에서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했다.

인문독서아카데미는 인문학 강의를 통한 전 국민 인문정신 고양 및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이다. 2020년 전국 163개 문화기관에서 신청한 가운데 총 85개 기관을 선정했으며 대상 1개 기관, 최우수상 2개 기관, 우수상 7개 기관 등 10개 기관을 시상했다.

교하도서관은 이번 사업에서 불안의 시대를 극복하는 공생의 철학을 주제로 미생물이 플라톤을 만났을 때의 공동저자 김응빈 교수, 김동규 교수와 함께 7~10월 총 15차시 강좌를 운영했다. 또한 지난 11월에는 인문독서아카데미 특강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를 초빙해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2020년 인문독서아카데미 상을 수여받은 기관은 대상 (서울)은평구립구산동도서관마을 최우수상 (서울)서초구립양재도서관, (인천)부평구립청천도서관 우수상 (경기)교하도서관, (경기)하남시미사도서관, (강원)삼척시 평생학습관, (대전)한밭도서관, (경북)군위문화원, (울산)언양향교, (전남)여수시이순신도서관이다. 이 밖에도 우수담당자 20, 우수 수기를 작성한 담당자와 수강생을 선정했다.

이인숙 파주시 교하도서관장은 코로나19로 온라인을 통해 강좌를 제공하는 등 정보서비스 제공에 전환기를 맞은 한 해였다라며 이번 수상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민과 함께 소통하기 위한 노력과 파주시민의 관심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