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2020년 경기도 공공도서관 평가 ‘최우수상’ 수상

    

파주시가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2020년 경기도 공공도서관 평가에서 최우수 시·군으로 선정됐다.

경기도는 경기도 도서관 및 독서문화진흥 조례28조에 의거 매년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서관 활성화, 도 중점사업 참여도, 이용자만족도 실시여부의 정량평가와 우수사례에 대한 정성평가를 매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대응 등 시·군 도서관 시책을 평가항목으로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코로나 19 대응 대체서비스 및 활성화 시책 우수시군을 평가했다.

파주시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파주시 도서관 대응 기준을 수립하고 독서문화프로그램의 온라인 운영에 따른 온라인 강사수당 지급기준을 신설했다. 또한, 중앙도서관의 파말이TV’, 교하도서관의 교하 온라이브러리’, 가람도서관의 온라인 정보활용교육 ‘L : 시리즈등 비대면 온라인 독서문화 서비스를 개발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끊임없이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했다. 파주시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학교도서관, 지역서점 등 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파주시 도서관 온라인 축제 안전하게 같이 읽기 : Book Bunker’도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등 코로나19 대응의 전반적인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 시·군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한편, 파주시는 202012월 현재 18개의 공공도서관을 운영 중이다. 시는 독서문화 인프라를 확충하고 더 많은 시민들이 도서관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모든 읍··동에 공공도서관을 설립하는 것을 목표로 2021년 광탄도서관 복합문화공간 조성과 2023년 문산중앙도서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