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경기도 문화의 날 사업으로 문화예술 활력도모

코로나19 여건에 맞는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 추진


파주시가 올 한해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를 제공했다.

파주시는 경기도 문화의 날 활성화 일환으로 실시된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공모에 선정돼 총 사업비 21천만 원을 확보했다. ‘경기도 문화의 날은 경기도에서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문화의 날로 지정해 각종 문화예술행사를 추진하는 것이다.

그간 파주시는 경기도 문화의 날에 맞춰 파주평화 예술한마당’, ‘파주예술제’, ‘마을과 함께 만드는 도서관 문화의 날등을 추진하며 찾아가는 시낭송회 트로트 한마당 도서관 인문학 특강을 비롯한 각종 연극·재즈·전통무용·미술·조각 전시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을 선보였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문화예술계 전반이 위축되고 대규모 대면행사가 힘든 실정임을 감안해 온라인 플랫폼 활용, 행사시기 세분화, 소규모 예술행사 등 다양한 계획을 수립해 시민들에게 제공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이지만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문화예술을 제공해 문화 갈증을 해소하고자 노력해왔다라며 내년에도 파주시는 환경 여건에 맞는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를 진행해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