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성장기 장애아동과 장애부모가 양육하는 비장애아동의 건강한 발달을 지원하는 발달재활서비스와 언어발달지원서비스 바우처 사업을 운영할 제공기관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발달재활서비스는 성장기 장애아동과 장애가 예견되는 아동의 정신적‧감각적 기능 향상과 행동발달을 위한 언어재활, 청능재활, 감각재활 등의 서비스비용 본인부담금을 차등 지원한다. 언어발달지원서비스는 시각·청각·언어장애 등 감각적 장애를 가진 부모가 양육하는 비장애아동의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언어발달진단, 언어재활, 독서지도, 수어교육 등의 서비스비용 본인부담금을 차등 지원하는 바우처사업이다.
현재 파주시 지역 내 발달재활서비스 제공기관은 20개소, 언어발달지원서비스 제공기관은 8개소가 지정돼 527명의 대상아동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중 25개소의 지정기간이 2021년 1월 31일 만료됨에 따라 2021년 2월 1일 이후부터 2022년 7월 31일까지 본 사업을 운영할 제공기관을 모집한다.
제공기관 모집은 파주시 소재 장애아동복지지원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시설기준과 제공인력 기준을 갖춘 기관을 대상으로 하며 2021년 1월 4일부터 6일까지 파주시청 노인장애인과로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