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문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Zoom in(주민)정책 꿈의학교 수료식

12월 12일 오전 10시 ~ 오후 3시까지 진행

문산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종훈)은 지난 1212일 오전 10~ 오후 3시까지 청소년 Zoom in(주민) 정책 온라인 수료식 및 청소년 노동인권교육을 진행했다.

청소년 Zoom in(주민)정책은 경기도교육청 꿈의학교 공모사업으로 파주시 청소년들이 국내외 정치 이슈에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고 확대하여 본다는 ‘Zoom in’의 의미와 청소년들이 주민으로서 정책이 수립·집행되는 과정에 참여하여 민주시민으로서의 권리 행사 및 자질향상을 위한 청소년프로그램이다.

현재, 코로나19 및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격상됨에 따라 온라인으로 대체하여 오전에는 청소년 노동관계법령 관련상담, 청소년 근로에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에게 노동인권과 관련된 지식을 습득하고 노동인권을 존중하는 태도, 청소년들이 근로 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을 진행했다.

오후에는 미리 우편으로 수료증, 활동자료, 선물꾸러미 등을 보내 코로나19로 만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활동영상감상, 소감나누기 등 온라인으로 함께 나누며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같이 이겨내어 꼭 만나는 시간을 기약하자며 활동을 마무리했다.

문산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민주시민으로서 권리를 행사하고, 스스로 참정권 행사를 위해 민주주의의 장을 마련하여 청소년들이 파주지역 내에서 지역 사회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게 많은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의사항은 문산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031-953-2081)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