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의회 자치법규연구회,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통과 환영

시의회의 역할과 법률연구에 모범적인 연구활동으로 주목받아
    

  고양시의회 자치법규연구회는 지방자치법전부개정안이 123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원만하게 통과된 것에 대한 환영의 뜻을 밝혔다.

국회에 제출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은 주민참여권 강화, 지방자치확대, 중앙과 지방의 협력관계정립 및 행정능률성 제고 등을 통해 진정한 자치분권을 실현시킬 것이라 여겨진다

고양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자치법규연구회는 금년 초부터 주민조례발안에 대한 연구?용역을 주요과제로 선정하고 동국대학교 등과 연구 활동을 펼치는 등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 지방자치법 개정을 촉구하는  데 선도적 역할을 하였으며, 타 지방의회 및 법률 학로부터 연자료와 벤치마킹 요청이 쇄도하는 등 지방의회의 역할과 법률 연구에 모범사례가 된 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고 있다.

김덕심 고양시의회 자치법규연구회장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아직 법제사법위원회와 본회의 통과가 남았지만 이번에는 꼭 의결되기를 바란다.”고양시의회가 법률 개정에 초석을 다진 만큼 이번 개정 법률안이 국회에 만장일치로 통과될 수 있을 때까지 끝까지 힘쓰겠.”고 의지를 밝혔다.

고양시의회 자치법규연구회는 회장 김덕심 의원, 부회장 문재호 의원강경자, 김완규, 박시동, 심홍순, 이윤승, 이홍규 의원이 자치입법 실무능력 함양과 의원발의 입법 활성화를 위해 활동해오고 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