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2020 주민참여형 마을공동체 정원만들기’ 유공 표창

왼쪽부터 적성면 설마리 마을회 대표 신영일, 월롱면 덕은1리 마을회 대표 김재화, 파주시장 최종환, 육군 신철호
    

파주시는 지난 2일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2020 주민참여형 마을공동체 정원만들기사업추진에 기여한 마을공동체 및 유공자에게 표창했다.

주민참여형 마을공동체 정원만들기사업은 마을공동체가 직접 마을 내 유휴지에 마을정원을 조성하고 가꾸는 사업으로, 매년 초 읍면동에서 신청을 받고 심사를 거쳐 사업비를 지원하는 주민참여형 정원사업이다.

수상자는 2년 이상 연속으로 마을공동체 정원만들기 사업에 적극 참여해 파주시 정원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마을공동체와 유공자로 선정했다. 적성면 설마리 마을회(대표 신영일)월롱면 덕은1리 마을회(대표 김재화)육군 제6010부대 소속 신철호가 수상했다.

적성면 설마리 마을회는 2019년부터 주민들이 협력해 설마리 28-1번지 일원 마을입구에 다년생 야생화와 작은 쉼터가 있는 마을정원을 조성하고 가꿔 풀밭으로 우거졌던 유휴지를 아름다운 정원으로 탈바꿈시켰다. 월롱면 덕은1리 마을회도 2019년부터 마을 내 군부대와 협력해 덕은리 262-4번지 일원에 달맞이 꽃 등 아름다운 야생화를 식재하고 계절별 꽃밭을 조성해 정원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무더위와 가뭄, 태풍 등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주민화합으로 아름다운 정원을 조성하고 가꾸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내년에도 정원만들기 사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