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교하동,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양육코칭

온라인 부모교육 신청 접수


파주시 교하동은 코로나19 여파로 지친 부모마음을 위로하고 행복한 일상을 위한 맞춤형 부모교육을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교하동은 코로나 시대 올바른 부모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오는 4일과 5, 2회에 걸쳐 줌(Zoom)을 활용해 온라인 실시간 부모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4일 송시현 강사(테크빌교육 부모공감, 부모교육 전문강사)의 자녀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감성코칭 강의와, 5일 이성옥 강사(테크빌교육 부모공감, 부모교육 전문강사)의 아이도 나도 기분좋은 긍정훈육법 강의가 2시간씩 진행될 예정이다.

파주시 교하, 운정권역에 거주중인 30개월부터 10세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각 일정별로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카페 함께 키움’(https://cafe.naver.com/forkidsingyoha)을 참고하면 된다.

또한 2020년 우리동네 공동육아 함께 키움 사업을 추진하며 돌봄 공동체(우리동네 친정엄마)를 통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하동에 거주하는 30개월 이상 10세 이하의 아동 돌봄이 필요한 가정은 네이버카페 함께 키움 또는 교하동 마을공동체팀(031-940-8448)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최성섭 교하동장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하게 됐다라며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육아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