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오는 12월 22일 오후 2시부터 40분 간 파주시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1. 파주사랑! 희망나눔! 온(溫)택트 모금’ 방송을 송출할 예정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해 생방송 모금과 나눔 바자회 등, 기부 참여의 장으로 활용하던 행사장 운영도 전면 취소하고 비대면 모금방식으로 대체 추진한다. 사전에 촬영된 각 읍면동 모금 현장, 기부에 참여하는 시민들의 생생한 인터뷰, 금촌역의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기부계단 이용자의 모습 등이 방송을 통해 송출되며 2020년도 파주시 기부자명 또는 법인명을 자막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특히 아파트 앞이나 행정복지센터 등에 모금방송 홍보 배너와 안내문을 비치해 시민들이 온라인 송금이나 QR 코드를 통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QR코드 기부방법은 스마트폰으로 홍보물 등에 인쇄된 QR코드를 촬영하면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부페이지로 연결돼 계좌이체와 신용카드 등으로 간편하게 기부할 수 있다. 또한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아이들도 ‘고사리손 사랑의 저금통 모으기’에 참여하고 홍보용 엽서를 제작·배포해 QR코드나 온라인 송금으로 기부 후 ‘따뜻한 말 한마디’를 적은 뒤 회신하도록 하는 기부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모금된 성금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기탁되며 파주시 저소득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 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이번 겨울은 코로나19 확산과 겹쳐 취약계층에게는 더욱 춥고 힘든 시기가 될 것”이라며 “파주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기부 문화 확산을 통해 시민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금·품 기부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개인 또는 단체, 기업은 공동모금회 특별 생방송 계좌(농협 : 317-0002-8101-11)로 입금하거나 파주시청 복지정책과(☎031-940-8587) 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