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오는 10월 1일 한돈데이와 국군의 날 맞아 육군 1사단에 한돈 770kg 전달
전국 9개 지역 군부대, 경찰, 소방 등 주요기관 및 복지시설에 총 1억원 상당 한돈 전달
한돈농가 비영리단체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규)가 19일, 한돈데이(10월 01일)와 국군의 날을 맞아 대한민국 응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육군 제1사단을 방문. 1,000만 원 상당의 한돈 770kg을 전달하고 훈련으로 여념 없는 군 장병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육군 1사단 이종화 사단장을 비롯해 한돈자조금 손종서 관리위원(대한한돈협회 경기도협의회장), 대한한돈협회 박호근 부회장, 이운상 파주지부장, 성경식 연천지부장, 최영길 포천지부장, 임종춘 김포지부장, 경기도청 축산정책과 견홍수 과장 등 한돈자조금과 부대 및 지역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한돈자조금 손종서 관리위원은 “국가안보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군 부대 장병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을 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지난해 이어 대한민국 응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군부대를 비롯한 전국 주요 기관에 한돈을 전달하게 됐다.”며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또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종화 사단장은 “군 장병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노력해 주셔서 항상 감사하다.”며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강인한 군인정신과 체력을 기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10월 1일, 제4회 한돈데이(1001)을 기념해 오는 10월까지 전국 9개 지역의 군 부대, 경찰, 소방 등 주요 기관과 복지시설을 방문. 총 1억원 상당의 우리돼지 한돈을 전달해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 봉사하는 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소외된 이웃들과 희망과 행복을 나누는 대한민국 응원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만희기자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