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부모와 함께 만들어가는 열린 어린이집 62개소 선정

자녀에게 안정되고 개방된 양육환경 제공
    

파주시는 안심 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열린 어린이집 62개소를 선정했다.

열린 어린이집은 어린이집의 물리적 공간을 개방하는 것과 함께 보육프로그램과 어린이집 운영에 이르기까지 부모의 자발적인 참여가 가능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안정되고 개방된 양육환경을 제공한다.

시는 지난 921일부터 열린 어린이집 신청을 접수하고 서류 및 현장 평가 후 신규선정 28개소, 재선정 34개소, 62개소를 올해 열린 어린이집으로 최종 선정했다. 이로써, 파주시 내 열린 어린이집은 기존 17개소를 포함해 총 79개소가 운영 중이다.

선정 기준은 어린이집 공간 개방성과 정보공개 관련 사항을 평가하는 '개방성' 부모의 참여 여부를 평가하는 '참여성' 지역사회와의 연계 및 협력활동 정도를 평가하는 '다양성' 5가지 부문이다. 신규로 지정된 열린 어린이집은 111일부터 20211031일까지 1년 동안, 재선정된 어린이집은 221031일까지 2년 동안 열린 어린이집으로 지정·운영된다.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된 어린이집은 선정 기간 동안 공공형 어린이집 신규 선정 시 배점부여, 국공립어린이집 재 위탁 심사 시 가점 부여 및 보조교사 지원요건에 해당되는 경우 우선지원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우은정 파주시 보육청소년과장은 앞으로도 열린 어린이집 선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