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시민참여 온라인 캠페인 ‘건강음주 N행시 짓기’를 진행한다.
연말연시 음주사고를 예방하고자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음주폐해 예방의 달’(매년 11월)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캠페인은 음주폐해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음주 실천 문화를 확대하고자 마련된다.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유도하고자 ‘N행시 짓기’ 이벤트를 결합한 이번 ‘건강음주 N행시 짓기’ 캠페인은,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의 줄임말 ‘고중센’, ‘중독’, ‘건강음주’, ‘절주’, ‘단주’ 등 5단어를 이용해 시민들이 직접 N행시를 만들면서 자신의 음주 습관에 대해 점검하고 절주·단주를 실천하도록 돕는다.
또한 고양시중독관리통합센터는 시민들이 만든 N행시 중 음주폐해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응모작은 카드뉴스로 제작해 알코올중독예방사업 홍보에 적극 사용할 계획이다.
‘건강음주 N행시 짓기’ 캠페인은 고양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goyang_
addiction/)을 팔로우하고 댓글로 N행시를 남기면 되는데, 반드시 제시한 5단어 중 하나를 골라 건강음주와 관련한 주제로 N행시를 만들어야 한다. 마감은 오는 30일까지다.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N행시 짓기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쿠폰을 선물로 전달한다. 추첨 결과는 12월 7일 인스타그램 게시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건강음주 N행시 짓기’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031-932-7071)로 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는 지난 해 12월 ‘경기도형알코올중독관리사업’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민선7기 공약사항인 ‘주민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전문센터 확대 운영’을 실천하고자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를 설치했다.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알코올 등 중독예방을 위한 무료상담과 프로그램 운영, 예방교육 및 다양한 인식개선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과 중독으로 인한 사회적 폐해를 예방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