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청년일자리지원센터는 9일부터 12월 4일까지 ’제3기 청년 취업성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년 취업성공 프로그램은 ▲자기분석·직업탐색 ▲기업분석·직무분석 ▲입사서류 작성 ▲1:1 심층 컨설팅 ▲실전모의면접으로 진행된다. 경력이 풍부한 인사채용 담당자가 면접관으로 참여하는 ’실전모의면접‘은 개인별 맞춤 피드백으로 청년들에게 역량향상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2기에 참여했던 안희빈씨는 ”온라인이라는 생소한 공간에서 교육에 참여하는 게 어색하고 부담도 컸지만 컨설팅을 통해 부족했던 입사지원서를 완성할 수 있었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2기 실전모의면접에서 1등을 수상한 박수빈씨는 ”면접을 준비하면서 고민이 많았는데 실전모의면접을 통해 여러 가지 보완할 점을 파악할 수 있었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황선구 파주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문화 확산은 취업시장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라며 “온라인 화상 교육과 온라인 면접을 통해 청년들이 빠르게 바뀌고 있는 취업환경에 잘 적응해 좋은 결과를 얻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청년 취업성공 프로그램은 이번 3기를 마지막으로 종료되며 기타 교육일정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센터팀(☎031-940-51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