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의회 지방재정·조례 연구단체, 김원웅 광복회장 초청 강연

‘파주시 국기게양일 지정 및 국기 선양에 관한 조례’ 제정 강연회
좌부터 이성철의원,이용욱의원,김원웅 광복회장,박은주의원,목진혁의원
    

파주시의회 지방재정·조례 연구단체(대표의원 이용욱)는 지난 29일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김원웅 광복회장 등을 초청, ‘파주시 국기게양일 지정 및 국기 선양에 관한 조례제정 강연회를 개최했다.

파주시의회 지방재정·조례 연구단체가 주최하고 파주시와 광복회가 후원하는 이번 강연회는 파주시의회 지방재정·조례 연구단체 이용욱 대표의원, 이성철, 박은주, 목진혁 의원 및 손배찬 의원을 비롯해 광복회 등 보훈단체 및 시민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강연자로 나선 김원웅 광복회장은 항일 운동했던 남과 북의 양심, 통일을 이야기하다, 김병기 광복회 학술원장은 경술국치와 독립운동이라는 주제로 강연하여 시민들의 역사의식 고취와 함께 경술국치의 아픈 역사를 잊지 않도록 그 중요성을 환기시켰다는 평을 받았다.

강연회를 주최한 지방재정·조례 연구단체 이용욱 대표의원은 역사 인식의 중요성을 고취시키고 국기 사랑 및 존중 분위기 조성을 위한 강연회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이번 강연회를 통해 시민 분들이 역사를 바로 알고 나라사랑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용욱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한양수 의장 및 연구단체 의원이 공동발의 한 파주시 국기게양일 지정 및 국기선양에 관한 조례는 국기게양을 통해 올바른 국가관 및 애국심을 드높일 수 있도록 필요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지난 22일 발의되어 11월 제2차 정례회 시 안건으로 상정될 예정이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