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0월 13일부터 27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온라인 농업기초 기술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농업기초 기술교육은 작목별 재배 기초기술과 환경관리에 대해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한다. 2주간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총 5회 차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하며 교육 작목은 마늘, 양파, 무, 배추, 시금치, 쪽파 등이다.
특히,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한 원격교육 방식으로 교육생들은 댓글 창을 활용해 정보를 공유하고 강사와 실시간으로 질의응답도 할 수 있다.
기초농업 교육에 관심이 많은 고양 시민이나 농업인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각 분야별 30명씩 선착순으로 참여가능하다. 접수는 신청 분야와 성명, 연락처를 기재해 이메일(
bjwoo@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고양시농업기슬센터 송세영 소장은 “농업 기초교육은 기초영농기술을 전수하고 농업현장에서 직면하는 농업인들의 고충을 해결하는 현장맞춤형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지역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업인 수요에 부응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함은 물론, 앞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양시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벤처농업대학, 농업실용교육, 전문농업기술교육 등 다양한 농업교육을 비대면으로 진행해 교육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교육 내용 및 자세한 일정은 고양시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31-8075-4286, 4287)으로 문의하거나 고양시 홈페이지(
www.goyang.go .kr), 고양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www.goyang.go.kr/ag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