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정소식
지역소식
뉴스
의정
포토
특집

자유게시판

확대 l 축소 밴드공유

파주시, 공공도서관 ‘안심도서대출’

홈페이지 통해 간편하게 신청하세요

파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를 대비해 공공도서관 안심도서대출 서비스신청 방식을 전면 개선했다고 8일 밝혔다.

안심도서대출 서비스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상향에 따라 다중이용시설 운영이 중단되면서 시행된 비대면 대출 서비스다. 파주시도서관 정회원이 홈페이지에 원하는 도서를 신청하면 다음 날 신청한 도서관에서 찾아갈 수 있다.

기존에는 이용자가 도서 정보를 직접 입력해 신청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홈페이지를 개선하면서 도서 검색 후 클릭 한 번에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게 됐으며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맞춤 화면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신청내역과 처리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시민들의 비대면 도서대출 이용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 서비스는 향후 공공도서관 비대면 운영 전환 시 운영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홈페이지에 영상콘텐츠메뉴도 신설했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온라인 강연과 콘텐츠 제작이 확대되면서 여러 플랫폼에 올려진 도서관 영상들을 손쉽게 모아볼 수 있도록 했다.

윤명희 파주시 중앙도서관장은 도서관 임시휴관 기간 동안 시민들의 높은 독서 욕구를 확인했다라며 홈페이지 개선을 통해 이용자 편의를 향상시키고 더욱 풍부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