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 친구들아! 건강하고 안전하게 맛있는 추석을 보내자!

파주교육지원청,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명절맞이 교육복지꾸러미 제공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28,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원격교육이 확대됨에 따라 돌봄의 부재와 결식이 우려되는 교육취약계층 학생들(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학교 12)에게 교육복지안전망 학생생활꾸러미’(이하 교육복지꾸러미)를 전달했다.

코로나19로 학교에 나오지 못하는 날이 늘어 아동학대와 돌봄의 부재, 결식 등 다양한 위기가 우려되는 바, 긴급 지원이 필요한 학생에게 추석 명절을 맞아한우스테이크, 등심돈까스, 한우곰탕등 양질의 축산·육가공품을 제공하여 추석과 한글날로 이어지는 긴 연휴의 장기간 결식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교육복지꾸러미를 구성하고 지원하는 데에는 지역사회의 참여와 후원이 적극적이었다. ‘파주연천축협에서 학생들에게 전달될 우수 식료품을 선정하고 구성하는데 도움을 주었으며, 배송서비스 및 포장패키지 등을 후원하였다.

파주연천축협은 장학재단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 학생에게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고, 특히 예체능 계열 학생의 특기와 역량을 계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번 교육복지꾸러미전달식을 통하여 지역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관내 학교 발전을 위해 향후 중·장기적인 협력과 후원을 약속하기도 하였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운영하는 파주 관내 학교(두일초, 문발초, 문산동초, 봉일천초, 운광초, 자유초, 지산초, 파주초, 문산수억중, 봉일천중, 선유중, 한가람중, 12개교)의 교육복지 담당 교사와 사회복지사들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담임교사 추천 요청, 상담 및 치료 연계, 사제동행활동 추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열정적인 교육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파주교육지원청 이형수 교육장은 파주 관내 모든 학생들이 추석 명절을 소외되지 않고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적극적인 사업추진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지역사회와 교육공동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