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최초의 방역 전문 전시회 ‘2020 K-방역 엑스포’

10월 28일 일산 킨텍스 전문 컨벤션센터에서 개최
    


참가기업 관계자 및 참관객의 안전을 위해 10월 연기 개최 결정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 한국MD협회 구매상담회 등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 준비

2020 한국건설안전박람회, Online K-safety Expo 동시 개최로 시너지 효과 기대

    

  9월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2020 K-방역 엑스포1028일에서 30일까지, 3일간 연기 개최가 확정되었다. K-방역 엑스포 사무국에서는 코로나19가 재확산 되고 이에 따른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라 참가기업과 참관객의 안전을 위해 불가피하게 연기 개최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2020 K-방역 엑스포킨텍스, Kotra,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공동 주최/주관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장기화 대비를 위한 솔루션 제공 및 K-방역 세계화라는 슬로건으로 금년 처음 진행되며, 대한민국 수도권에 있는 전문컨벤션 센터에서 단독으로 진행되는 최대 규모의 방역 전문 전시회로 알려져 있다.

‘2020 K-방역 엑스포검사·확진관(Test), 역학·추적관(Trace), 격리·치료관(Treat), 포스트 코로나관(Trend) 4개의 관으로 구성하여 대한민국의 우수한 방역 기술력과 제품을 알릴 예정이다. 또한, 첨단R&D을 구성하여 현재 실용화되지 않은 방역 기술들을 함께 선보인다.

상기 박람회의 특징은 참가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점이다. 비즈니스 프로그램으로는 Kotra와 함께 진행하는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 대형 유통사 관계자들을 만날 수 있는 한국MD협회 구매상담회가 진행된다. 한국MD협회 구매상담회에서는 10명의 MD가 바이어로 참여할 예정이며, 온라인 수출상담회에는 ‘2020 K-방역 엑스포참가기업들을 만나기 29개국 112개사의 해외 바이어가 참여 접수를 완료했다. 2020 온라인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공공기관 및 대기업들이 바이어로 참여하는 안전산업 혁신기술 구매상담회에는 이미 36개사가 바이어로 접수 완료하여 참가기업들과의 상담을 기다리고 있다.

추가적으로, 2020 K-방역 엑스포에 참가하는 기업에게 안전전문 박람회인 Online K-Safety Expo를 통해 온라인 홍보 기회가 제공되어 참가기업들의 판로 개척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2020 K-방역 엑스포현장에서는 코로나19 국면에서 대한민국의 방역이 전 세계의 모범이 되는 데 큰 힘이 된 방역산업의 주요 기관과 기업들을 만날 수 있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는 최근 코로나 19에 따른 항바이러스 보건제품 수요 급증에 따라 도내 섬유기업의 신규판로 개척을 위해 원단/디자이너/봉제기업간 스트림 협업팀을 구성하여 K-방역 엑스포에 참가할 예정이다. 4(20개사)이 참가하며, 항균기능을 가진 원사를 사용하여 직접 개발한 방호용 패션용품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미주, 유럽, 중동 등 해외지역을 마케팅 대상으로 준비하고 있다. 대표적인 개발품목으로는 안면방호제품, 패션방호소품, 방호레져의류, 생활방호복, 항균 마스크 등을 선보인다. 20개 부스 규모로 경기도 홍보관과 함께 참가하며, 전시기간동안 제작 제품을 활용하여 쇼호스트가 제품을 소개하는 온라인(랜선)쇼와 미니 패션쇼를 추진할 계획이다.

현대 사회의 필수시설로 자리 잡은 에스컬레이터 및 무빙워크의 핸드레일의 위생에 중점을 두고 연구하는 클리어윈코리아클리어윈을 박람회 현장에서 만날 수 있다. 클리어윈클리어윈코리아에서 국내 및 세계 최초로 개발한 에스컬레이터 및 무빙워크 핸드레일 무전환 자외선 살균장치로서 현재 국내 대형마트는 물론 세계 48개국에 수출중이다.

설립 1991년 이래로 공기주입식 제품을 전문적으로 제조를 하고 있는 우성아이비는 이번 코로나19 장기화를 대비해 음압텐트를 개발하여, 전세계의 부족한 병실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병원 내 부족한 병실을 대체하는 공기 주입식 음압병실이자, 이동이 간편하여 손쉽게 야외에 설치가 가능한 우성아이비의 공기주입식 음압텐트2020 K-방역 엑스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환경 전문기업 주식회사 현진기업은 공기정화와 바이러스 살균, 미세먼지 저감장치 에어쿠아를 개발하여 ‘2020 K-방역 엑스포에서 선보인다. 에어쿠아는 고강력 살균 램프와 헤파필터를 채택해 실내·외 공기를 정화하고 각종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살균한다. 또한, 고효율 저에너지시스템과 스테인리스를 100% 사용해 녹슬지 않고 반영구적이여서 사후관리와 유지보수가 편리하다. 현재 강남구청, 광주 북구청 등에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1회 코팅으로 장시간 항균력이 99% 입증된 'SD솔루션'을 이용한 에스디랩코리아의 'SD999' 항균 코팅 서비스 '스파이크 디펜더' 미니 보틀 항균처리 원단 마스크 3'항균 서비스', 최초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사멸시키는 필름을 개발한 주식회사 케이바이로항바이러스 필름을 만날 수 있으며, ()다누리케어는 호텔, 백화점, 쇼핑센터, 빌딩 등 다중이용시설 입구에 설치하여 자동으로 출입자에 대한 소독을 실시하는 전신 소독 기기인 큐어링 타워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2020 K-방역 엑스포는 2020 한국건설안전박람회Online K-Safety Expo 동시 개최하여 참관객 및 바이어가 공유되는 동시에 다양한 홍보 채널을 활용할 수 있어 참가기업의 홍보 효과 및 성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