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선계훈)이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2020경기교육 6급 핵심인재 양성과정 워크숍’을 6급 핵심인재 양성과정 연수 이수생과 현재 연수생을 포함해 114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연수의 접근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zoom 프로그램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주요 내용은 연수생 간 소통과 협력적 네트워크 형성으로 새로운 활동방향과 비전을 토의하고, 능동적인 갈등관리역량 강화 방안 등으로 구성했다.
경기교육정책을 바탕으로 미래교육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을 위해 ▲우리 옆의 미래학교 ▲교육감 특강‘미래교육과 경기교육을 위한 교육행정 전문성에 대하여’ ▲인지심리학 명사 김경일 교수 특강‘능력보다 상황이다’▲기수별 통합 소통과 토론의 시간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특히, 24일에는‘미래교육과 경기교육을 위한 교육행정 전문성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교육행정직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전문성을 갖추고 대처하는 리더십을 강조하는 특강을 진행한다.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선계훈 원장은“이번 합동 워크숍을 통해 코로나19이후 시대에 다가올 교육현장의 변화를 협력과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경기교육을 이끌어갈 지방공무원으로서의 선도적인 역할과 활동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