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는 오는 14일부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시민들의 우울감과 고립감 등을 해소하고 체력증진을 돕기 위해 ‘방콕 운동 라이프’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방콕 운동 라이프’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외출자제와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운동량 및 활동량이 부족해진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만든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운동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그간 보건소에서 성황리에 진행했던 라인댄스, 줌바댄스, 기공체조로 구성, 네이버 밴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일정 시간에 라이브 방송을 송출할 계획이다.
줌바댄스는 월‧수요일 20시, 라인댄스는 화‧목요일 20시, 기공체조는 금요일 17시에 한 시간씩 진행하며, 신청은 일산서구보건소 건강증진팀 통합건강관리실(☎ 031-8075-4164)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또한, 실시간 온라인 수업인 만큼 출석 체크를 통해 출석률에 따라 상품도 제공하고, 친구 추천 이벤트, 연습 동영상 올리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구성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로 중단된 프로그램 대신 실시간 온라인 프로그램 개설로 많은 시민들이 실시간으로 강사와 회원들과 소통하면서 생활에 활력을 얻고, 체력증진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