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일산동 후곡마을7단지 동성아파트

2020년 공동주택 최우수 관리단지로 선정


고양시는 입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공동주택관리의 자율적 관리기능 강화와 입주자의 권익을 보호하고자 실시한 ‘2020년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선정사업결과, 최우수 관리단지에 일산동 후곡마을7단지 동성아파트를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그 외 우수관리단지에는 식사동 소재 위시티 일산자이주상복합, 대화동 소재 대화마을5,6단지 일신건영휴먼빌, 주엽동 소재 강선마을17단지 동성아파트 등 3개 단지를 선정했다.

시는 주택법상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500세대 미만, 500세대~1000세대 미만, 1000세대 이상 3개 그룹으로 구분해 일반관리, 시설안전 및 유지관리, 공동체활성화, 재활용 및 에너지절약 등 4개 분야에 대해 배점표에 의한 1차 평가,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한 2차 평가를 실시했다.

올해 최우수관리단지로 선정된 후곡마을7단지 동성아파트는 전반적으로 투명한 관리업무 공개와 부녀회를 중심으로 한 단지 내 주민활동 및 지역주민을 위한 봉사 등 공동체 활동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그 외 우수관리단지로 선정된 일산자이주상복합아파트는 커뮤니티센터 무인운영시스템과 위탁관리사 관리비절감대회 최우수상 수상, 대화마을5,6단지 일신건영휴먼빌아파트는 단지 내 작은 도서관 운영과 모범사원 포상, 강선마을17단지 동성아파트는 코로나19 대응매뉴얼 마련 등의 우수사례가 돋보였다.

시는 높은 점수를 받은 후곡마을17단지, 일산자이주상복합 등 2개 단지는 경기도가 주관하는 모범상생관리단지 선정 후보로 추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탄현동 두산위브더제니스가 경기도와 국토교통부에서 최우수관리단지로 선정된 바와 같이 올해도 좋은 성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