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산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종훈)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2020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됐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 사업은 진로교육법 제19조에 의거,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지역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하고, 진로체험의 질 관리 체계를 위해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를 시행하고 있다.
2017~2020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되어 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2020년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재 인증 신청을 하였다.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서, 지속적으로 진로체험활동을 운영, 청소년리더십교육 온리유, 인재영재 행복 찾기, 상상공작소.zip, 자유학년제 진로·직업특강 꿈데이클래스, 청소년가드너, 경기꿈의학교 위대한 통역사, 과학수사대 CSI, 통일1세대얼리어답터 등 다양한 진로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문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창의적 진로개발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서는 다양한 진로 체험처 발굴이 필요하며,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을 인증하여 진로체험 질 관리 체계를 구축, 파주지역 청소년들에게 진로·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활동이 많이 위축되었지만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체험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안전수칙 및 운영지침을 준수하여 청소년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