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교육지원청&고양지원

‘1법관 1학교 멘토링’으로 진로직업 교육 박차

    고양교육지원청과 의정부 지방법원 고양지원은 체계적인 법교육 지원을 위해 ‘1법관 1학교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를 위해 고양지원과 고양교육지원청, 고양시 학교 교장, 진로진학상담교사들과의 간담회가 지난 26일 고양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됐다. 이 프로그램으로 고양지원 법관 1인이 1학교와 매칭되어 법원 견학, 진로특강 일일 교사, 모의재판 등 법과 관련한 진로직업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고양교육지원청은 초고 진로교육을 위해 의정부 고양지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법관 1멘토링 프로그램을 작년부터 진행 중이다. 올해는 초등학교 4개교, 중학교 13개교, 고등학교 1개교, 대안학교 1개교로 총 19개 학교가 참석하게 된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각 학교 교장들은 법관 멘토들과 인사를 하고, 올해 단위학교에서 법 교육을 위해 실천할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학교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가지 법과 관련된 사례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현장의 문제해결에 대해서 자문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교에서는 법과 관련된 직업에 대해 학생과 학부모의 관심이 아주 높은데 그동안 마땅한 체험처가 없어서 안내를 못했었다.”고 말하며 법 관련 직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꿈을 키우는데 큰 사다리가 될 것이다.”라며 만족감과 기대감을 표현했다.

  고양교육지원청 심광섭 교육장은 이 날 간담회에서 "1학교 1법관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문턱이 높을 것만 같은 법원개방으로 친근하게 법을 접하게 되어 성숙한 민주시민이 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법원의 문을 개방한 고양지원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