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 친구들아! 건강하고 안전하게 즐거운 여름을 보내자!

파주교육지원청,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맞춤형 생활꾸러미 전달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28,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원격교육이 확대됨에 따라 돌봄의 부재와 결식이 우려되는 교육취약계층 학생들(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학교 12)에게 교육복지안전망 학생생활꾸러미, 건강지원꾸러미’(이하 교육복지꾸러미)를 전달했다.

교육복지꾸러미는 원격교육이 확대됨에 따라 교사 및 교우들과의 관계성이 약화 되어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을 위해서 보드게임, 컬러링북, 3D퍼즐 등을 활용하여 사제동행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코로나19로 가정 경제에 위기를 맞은 학생의 가정에는 생필품과 생활방역 물품을 제공하여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코로나19로 학교에 나오지 못하는 날이 늘어 아동학대와 돌봄의 부재, 결식 등 다양한 위기가 우려되는 바, 긴급 지원이 필요한 학생에게는 즉석밥, 라면, 멸균우유, 즉석식품 및 통조림 등 식료품을 제공하여 장기간 결식을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교육복지꾸러미를 구성하고 지원하는 데에는 지역사회의 참여와 후원이 적극적이었다. 이마트 파주운정점에서는 생활용품, 식료품 등 학생들에게 전달될 우수 제품을 선정하고 구성하는데 도움을 주었으며, 배송서비스 및 포장패키지 등 일부 제품과 서비스를 후원했다.

또한 파주출판단지 내 위치한 디자인브랜드 아르디움(ARDIUM)’은 다이어리, 스터디 플래너, 캘린더, 노트, , 에코백 등 다양한 품목(15)의 학용품 200만원 상당을 후원하여 취약계층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었다. 지역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관내 학교 발전을 위해 향후 중·장기적인 협력과 후원을 약속하기도 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운영하는 파주 관내 학교의 교육복지 담당 교사와 사회복지사들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담임교사 추천 요청, 상담 및 치료 연계, 사제동행활동 추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열정적인 교육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파주교육지원청 이형수 교육장은 교육복지꾸러미가 파주 관내 모든 학생들이 소외되지 않고 학교생활 적응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마중물이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적극적인 사업추진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지역사회와 교육공동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