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이도서관에서는 지난 6월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나와 가족이 행복한 여행’이라는 주제 아래 여행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홍콩 및 태국을, 7월에는 일본 오키나와에 대해 알아봤으며 9월에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 중 하나인 대만을 소개한다.
대만은 물가가 저렴하고, 치안유지가 잘 돼 있어 가족단위, 남녀노소 누구나 여행하기 좋은 곳이다. 또한 야시장문화가 발달돼 식욕을 돋우는 각종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강좌 내용도 대만의 수도인 타이베이를 중심으로 한 추천 음식 및 볼거리를 소개하며 자유여행을 계획 할 수 있도록 항공권, 숙박 예매정보, 관광지 이동시 교통편에 대해 자세히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대만강좌를 진행하는 신서희 작가는 ▲디스 이즈 타이완 ▲아이러브홍콩 ▲금요일에 떠나는 베이징 ▲홍콩 쇼핑 산책 등 다수의 여행책을 집필했다.
9월 ‘맛있는 힐링여행 대만편’은 27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며 10월은 호주, 11월은 그리스가 소개될 예정이다.
강의에 참여하고 싶은 경우 오는 13일부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하면 되며 프로그램 신청과 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 또는 덕이도서관(☎031-8075-93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