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기피시설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고양시의회(의장 이길용) 의원 연구단체인 기피시설연구회는 지난 3고양시 주민기피시설의 2030 마스터플랜 수립 기초 연구라는 주제로 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기피시설연구회 회원들과 용역수행 기관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정원식 박사를 비롯하여 고양시 자원순환과와 하수행정과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과업내용과 용역 수행방향 청취,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금번 연구용역은 의회의 역할 및 기능강화를 위해 올해 신설된 의원정책개발비를 활용하여 기피시설연구회와 외부 전문기관이 함께 주민기피시설 관련 정책 제언과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연구회 회장 정봉식 의원은 고양시 관내 신규개발사업과 연계하여 신규 주민기피시설 계획 시 최적의 시설계획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시하는데 이번 연구용역의 목적이 있는 만큼, 시 집행부 관련 부서와도 긴밀하게 협업해 실효성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 정책에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양시의회 기피시설연구회는 회장에 정봉식 의원, 부회장은 박한기 의원이 맡고 있으며 김종민, 김효금, 장상화 의원이 회원으로서 기피시설의 현황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연구를 통해 기피시설에 대한 당면 과제의 해결과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하여 활동하고 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