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도시관리공사 -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상호협력 협약 체결


 고양도시관리공사는 지난 6월 25일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관규)과 공사에서 추진 중인 개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관·학 네트워크 구축 및 상호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고양도시관리공사에서 추진중인 일산테크노밸리, 창릉공공주택사업 및 대곡역세권 개발사업 등의 핵심목표는 일자리 창출을 통한 자족도시 고양 실현으로,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고양시 특화산업기능 발굴이 필요함에 따라,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갖춘 동국대 산학협력단과의 관·학 상호협력으로 고양시 자족 기능 육성 및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상호교류 협력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김홍종 고양도시관리공사 사장은 “바이오메디 특화전략 등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추진하는 사업이 고양도시관리공사에서 추진하는 사업과 일맥상통하고 있다.”라며 “고양도시관리공사와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양시가 자족도시로 발전 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김관규 단장은 “고양도시관리공사에서 추진 중인 사업에서 동국대학교가 가지고 있는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고양도시관리공사와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상호협력이 관·학 협력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두 기관은 첨단지식산업 분야 도입기능 선정 및 유치 협력, 생명공학 기술 분야 유치를 통한 바이오메디클러스터 구축 협력 및 다양한 산·학·연 협업 체계 구축 지원 등에 대해 상호협력을 위한 교류를 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양도시관리공사에서 김홍종 사장을 비롯한 관련 임직원이 참석했으며,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는 김관규 단장, 박병록 교수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