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관내 초등학교 3~6학년(총 56명)을 대상으로 ‘제9기 서울대 파주창의예술교육과정’ 신입생 1차 모집을 완료하고 6월 1일부터 18일까지 2차 신입생을 추가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나와 지구와 함께 미술여행’이라는 대주제 아래 참여 학생들의 상상력, 창의력 향상을 목표로 진행되며 교육장에서의 예술교육은 물론 헤이리 예술마을에서의 지역연계수업도 함께 진행된다. 예술마을 내의 염색공방, 조각공방 등에서 전문가와 함께 작품을 만들며 학교 밖에서 새로운 창의체험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교육과정 동안 매주 1회 이상 교육장 방역을 실시하고 다 함께 모여 수업하던 기존 방식을 개선해 1, 2층으로 나눠 분반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윤정 파주시 교육지원과장은 ”비록 코로나19로 아직 힘든 시기지만 교육에 대한 뜨거운 열정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해주신 학부모,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라며 ”특히 사회적배려대상자 학생 교육비는 파주시에서 전액 지원하므로 더 많은 대상자들이 교육혜택을 널리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교육과정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 모집공고를 참고해 신청서류를 이메일(snuapaju@snu.ac.kr) 또는 우편(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1,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50동 207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대 파주창의예술교육과정 교육실(☎070-8846-3896)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