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농업기술센터 ‘텃밭에서 노올~ 고양!’

행복텃밭 프로그램 운영

고양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송세영)는 지난 530일부터 5평의 텃밭으로 5배 즐거워지는 가족 참여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텃밭에서 노올~ 고양!’이라는 행복텃밭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 날 고양시 행복텃밭 중 고양대곡텃밭주말농장 분양에 참여한 40가족이 참여해 각자 텃밭에 심었던 쌈채소를 수확해 텃밭 채소를 이용한 샌드위치 만들기 활동을 벌였다.

화정동에 사는 A씨는 아이가 평소 잘 먹지 않았던 상추랑 토마토를 이용해 아이와 함께 직접 만들었더니 잘 먹는다텃밭은 처음인데 텃밭 가꾸는 요령을 알려줘서 좋고, 다른 분들께도 이런 프로그램을 알려주고 싶다고 말했다.

B씨는 코로나19 때문에 아이들이 실내에서만 생활하고 있어 답답하고 너무 힘들었는데, 텃밭에 오면 작물이 커가는 것을 보는 재미도 있고 아이도 신나게 뛰어놀 수 있어 자주 오게 된다엄마와 아이가 서로 힐링하며 보낼 수 있는 텃밭이 있어서 좋다고 말했다.

고양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행복텃밭 프로그램을 5월부터 10월까지 월 1회 농장 당 5회 정도로 운영할 계획이다. 월별 주요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5월 텃밭 먹거리 체험으로 비빔밥샐러드샌드위치 만들기, 6월 텃밭 그림그리기, 8월 김장채소 모종심기 및 친환경제제 만들기, 9월 무배추 벌레잡기 및 재활용품을 이용한 리사이클링체험, 10월 김장채소 활용 깍두기 만들기 체험이 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