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위기극복지원금 2주간 81% 지급 완료…

어린이날 하루 정산 및 점검으로 지급중단
    

고양시는 지난 2주간 신속추진으로 81% 지급한 고양시 위기극복지원금을 주말에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내 39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급한다고 밝혔다.

평일인 4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지급하며, 다만 어린이 날인 5일은 기 지급 선불카드에 대한 정비 등을 위해 운영하지 않는다.

함께 운영 중인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창구도 고양시 위기극복지원금 지급시간과 같다. , 어린이날인 5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별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 위기극복지원금에 대한 지급이 지난 2주 동안 80% 이상 지급 완료됐다어린이날은 기 지급한 선불카드에 대한 정산, 선불카드 정리, 전산정비 등으로 부득이 하루 운영중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고양시 위기극복지원금은 발급 즉시 대형 백화점, 기업형 마트, 대형 할인매장, 온라인 가맹점 등을 제외한 지역 내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고양시는 가장 빠르고 편하게 위기 극복 지원금을 지급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선불카드 지급 방식을 도입했다.

선불카드는 별도의 카드 발급이나 충전될 때까지 대기 시간이 필요 없고,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 내 세대주 또는 세대원이 위임장을 받아 대리 수령할 수 있다.

51일까지 고양시민 1071521명 중 871,700(81%)이 위기극복지원금을 지급받았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