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에서는 고등학생이 대학과 기관에서 개설한 강좌를 통해 진로와 적성을 찾는 교육 프로그램인 경기꿈의대학을 운영한다.
수강신청은 4월 22일부터 5월 4일까지 3차에 걸쳐서 받으며, 회차별 마지막 날 자동추첨을 진행하고 마감 강좌와 수강인원을 확정․안내해 학생들이 다양한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학기에 개설 예정인 강좌는 심리학, 문화 콘텐츠, 인공지능, 드로잉 실습, 스포츠 재활 등 39개 강좌이며, 대학소속 교수진이 지역 거점 고등학교에서 강좌를 운영하는 거점형 강좌로 운영된다.
모든 강좌는 8주간 17차시로 운영되고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개강일은 5월 18일부터 강좌별로 시작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개강 후 2회차(4시간)까지 쌍방향 온라인 수업을 운영하고, 6월 15일부터 오프라인 수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경기꿈의대학 강좌 수강을 희망하는 고등학생 및 동일연령대의 학교밖 학생은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를 통해 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http://udream.goe.go.kr)에서 1인당 최대 3강좌까지 수강 신청할 수 있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이형수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의 어려움 속에서도 경기꿈의대학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