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일산서부경찰서‘수사민원 상담센터’무료 법률 자문 변호사 위촉


 일산서부경찰서는 지난 29일 오전 10시 30분 경찰서장실에서 경기북부변호사회 소속 김연옥 변호사와 이의결 변호사를 ‘수사민원상담센터’ 무료법률 자문 변호사로 위촉했다.
  ‘수사민원상담센터’는 민·형사 법률지식을 갖춘 경찰관과 변호사가 함께 범죄피해 형사 절차나 민사상 구제절차를 몰라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에게 무료로 법률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산서부경찰서는 지난 해 12월 5일 개서와 동시에 전담 경찰관과 변호사 23명을 위촉하여 ‘수사민원상담센터’를 운영하며 지금까지 약 1,000여건의 법률상담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에 추가로 변호사 2명 포함, 모두 25명의 변호사가 위촉되어서 활동하게 됐다.
 송병선 일산서부경찰서장은 “지역 주민에게 전문적인 법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것에 대해 깊은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 내실 있게 ‘수사민원상담센터’가 운영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에 김연옥 변호사는 “법률적 지원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기쁘게 생각하고 많은 주민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일산서부경찰서 수사민원상담센터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영되며, 형사사건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문 경찰관이 상담을 하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자문 변호사가 무료로 법률상담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