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시민과 기업이 참여하는 ‘2020 민생규제 혁신’ 공모 연장

3월 19일에서 오는 4월 10일까지 파주시민 누구나 가능


파주시는 행정안전부의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 공모전을 보다 많은 규제애로를 청취하기위해 기간을 연장한다고 24일 밝혔다.

공모마감 기한은 당초 319일에서 오는 410일까지며 파주시민, 기업, 단체 등 누구나 공모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국민복지 일상생활 취업·일자리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신산업으로 일상생활 및 경제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5개 분야다.

공모는 복수 공모도 가능하지만 단순 건의·민원·진정, 세금감면·보조금 지급, 타 기관 제안 채택사항 등은 제외되며 우수 제안자로 선정되면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함께 최우수 1명에게는 50만원, 우수 3명에게는 각 30만원, 장려 16명에게는 각 10만원의 상금이 시상된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청 홈페이지>뉴스·소식>새소식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고 게시판의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파주시는 지난 2019년 민생규제 혁신 공모전에서 행안부 선정 26건의 우수과제 중 총 3건이 우수과제로 선정돼 공모자가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시상금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둔바 있다.

이태희 파주시 의회법무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상생활과 기업현장의 각종 불합리한 규제가 개선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