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적성일반산업단지 확장

주민의견청취 및 합동설명회 개최

 

파주시는 파주 적성일반산업단지산업단지계획 변경승인신청(20178)에 따라 산업단지 예정부지 지역주민 및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지난 22일 적성면주민자치센터에서 주민의견청취 및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개최된 합동설명회는 적성일반산업단지계획(변경), 환경·교통·사전재해영향평가 등에 대해 지역주민 및 이해관계인들에게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했다. 파주시와 적성면주민자치센터에서 열람이 가능하며 주민의견은 830일까지 열람한 곳에서 서면 제출하면 된다.

파주 적성일반산업단지는 지난 201471단계 467규모로 준공돼 현재 30여개 업체가 생산·가동 중으로 당초 준공된 산업단지 주변 난개발방지 및 저렴한 산업용지 제공 목적으로 136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번에 입주기업 13개사 유치 시 고용인력 546, 생산유발효과 2325억원 등 상대적으로 낙후된 적성일원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KBIZ파주산단에서 200억 원의 추가 사업비를 들여 사업시행 할 예정이다.

파주시 관계자는 주민 의견수렴 절차 등을 거치고 관련법에 따른 관계기관 협의완료 및 경기도 산업단지계획위원회의 통합 심의 후 내년 3월 토지보상을 시작하고 20197월 사업 준공할 예정이라며 양질의 산업용지를 적기에 공급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