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재단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고양시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청소년문화 조성을 위해 ‘2020 고양시 청소년동아리 활동지원 사업’ 참여 동아리를 4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자격은 고양시 관내 청소년(9~24세) 10명 및 지도자 1명 이상으로 구성된 청소년동아리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심사에 의해 선정된 동아리에는 활동내용과 참가 인원에 따라 활동비 80~125만원이 차등 지급된다.
동아리 선정은 사회참여영역, 4차 산업혁명, 진로·직업 관련 등 총 15개 영역에서 50여 개의 동아리를 선발할 예정이며, 연중 10회 이상의 자체 활동과 동아리연합회 및 결과 발표회에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청소년동아리 활동지원 사업은 자발적이고 주체적인 청소년동아리 활동의 활성화와 다양한 재능개발 및 진로탐색 기회 제공을 위하여 국가와 고양시에서 지원하고 있다.
2020년 고양시 청소년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은 단순한 활동비 지원에서 한 걸음 나아가 ‘고양형 청소년동아리 네트워크 구성’, ‘지역사회 대상 결과 발표회’ 운영 등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통한 지역벨트 구축 기여를 목표로 한다.
세부 신청 방법과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소년재단 성사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gcyf.or.kr/ss/)에 게시된 공고문 또는 유선전화(031-810-405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동아리 활동지원 사업을 통해 고양시 청소년동아리의 주체적인 활동을 아낌없이 지원하여 청소년의 일상생활이 즐거운 고양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