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업기술원은 멕시코 국립 아우토노마대학교와 공동으로 조직배양 기술을 활용해 희귀 다육식물을 대량 증식하는데 성공했다고 21일 밝혔다.
경기도가 동네서점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힘내라! 경기 동네서점’ 공모사업에 18개 서점이 선정돼 총 1억8천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는다.
경기북부 새내기 소방공무원 144명이 북부지역 도민 안전을 위해 힘쓸 것을 굳게 다짐했다.
15일 오후 포항에서 발생한 지진과 관련해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차분한 대응과 함께 향후 상황을 주시하라고 당부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오는 20일 시행을 앞둔 서울형 미세먼지 대책에 대해 동의하지 않으며, 경유버스를 전면 전기차로 교체하는 등 경기도 차원의 근본적미세먼지 저감대책을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경기도는 지난 13일 오후 경기북부 성장을 견인할 북부2차 테크노밸리 조성 예정지로 양주시 남방동?마전동과 구리시 사노동?남양주시 퇴계원리 일원을 선정했다.
경기도 우수 농·특산물 전문 쇼핑몰 ‘경기사이버장터(kgfarm.gg.go.kr)’는 김장철을 맞아 13일부터 오는 12월 10일까지 한 달 동안을 김장하는 날로 지정하고, 김치와 김장재료를 할인 판매하는 김장이벤트를 진행한다.
수도권광역철도(GTX) A구간의 파주연장 구간이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심사를 통과했다. 국토교통부는 연말까지 GTX A노선에 대한 민간투자시설사업 기본 계획을 고시할 계획이다.
현행 1.9%인 경기도내 개인택시의 카드 결제 수수료가 2018년까지 1.6% 수준으로 인하될 전망이다.
파주시에 거주하는 A씨(파주읍, 자영업자)는 “내 몸이 갑자기 아프거나 급한 일이 생겼을 때 아이를 일시 보육해 주는 곳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성남시에 거주하는 B씨(야탑동, 주부)는 “황혼 육아로 힘겨워하시는 조부모님들의 부담을 많이 덜어 드릴 수 있는 좋은 제도를 이제야 알게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