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고양시의회 의장배 족구대회가 고양시체육회와 고양시족구협회의 주최?주관으로 지난 12일 행주동 충장인조잔디구장에서 열렸다.
고양시의회(의장 이윤승)는 5월 7일 제23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정판오?윤용석?송규근?박한기?문재호?정봉식?정연우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정에 대한 정책대안을 제시했다.
손배찬 파주시의장이 지난 2일 오두산통일전망대에서 열린 오두산 철책탐방로 개방을 위한 협약 체결식에 참석했다.
파주시의회는 지난달 29일부터 5월 3일까지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과 함께 중국 상해, 연길, 하얼빈에 소재한 항일 유적지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는 최유각 자치행정위원장을 단장으로 총 10명의 의원과 사무국 직원 3명이 함께했다.
고양시의회가 5월 7일 제231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5월 16일까지 10일간 활동에 들어간다. 시의회는 임시회 기간 동안 5분 자유발언, 의원발의 및 집행부에서 제출한 안건심사,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대비 현장 확인 및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 등을 처리한다.
파주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원도심지역의 도시재생활성화 연구회’는 지난 24일 도시재생 우수사례를 연구하기 위해 경기도 고양시와 안양시를 방문했다.
고양시의회는 지난 4월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고양시의회 의장실에서 관내 종합사회복지관 관장 및 장애인단체 대표와 간담회를 가졌다.
고양시의회 이윤승 의장은 지난 22일 의정부지방법원 고양지원에서 고양지원의 지방법원 승격과 가정법원 설치를 촉구하는 성명을 이재준 고양시장, 최종환 파주시장, 손찬배 파주시의회의장과 함께 발표했다.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 목진혁 의원(더불어민주당ㆍ파주,월롱,금촌1.2.3)이 2건의 조례를 대표발의 하며 시민들의 민의를 충실히 대변하고 있다.
고양시의회(의장 이윤승) 환경경제위원회는 지난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일자리 정책 우수사례 발굴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국내연수를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