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파주시의회 의장배 학생 바둑대회가 지난 26일 지산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시민의 조그만 목소리도 크게 듣고 새겨서 지역현안 및 문제점들을 파악·개선하고 해결하는데 주력하는 참 일꾼이 되겠습니다.”
정부의 3기 신도시 창릉지구 지정에 대해 파주시의회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성명서를 내고 정부의 3기 신도시 건설 발표를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는 지난 21일과 22일 양일간 다음달 열리는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지역 현안사업을 점검하고 시민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정부의 3기 신도시 창릉지구 지정에 대해 파주시의원들이 성명서를 내고 정부의 신속하고 종합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고양시의회는 지난 5월 20일 의회 영상회의실에서 고양시 위탁 관계조례 재정비를 위한 ‘행정권한 위탁 제도개선 검토 연구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경일 의원(더민주당, 파주3)은 5월 4일부터 인상된 택시요금으로 인해 그동안 지원해 온 카드결재수수료 지원금이 감소되는 효과가 발생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카드결재 수수료 지원기준을 현행 8천원 이하에서 1만원 이하 카드결재금액에 대해 지원하는 내용을 담은 ‘경기도 택시산업 발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입법예고했다.
고양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미세먼지연구회’가 전문가 초청 특강 및 좌담회를 개최하는 등 연구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파주시의회는 지난 13일부터 2일간 지난 4월 대규모 산불 피해로 경제가 침체된 강원도 속초 일원에서 시의원 전원과 사무국 직원 등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고양시의회가 앞으로 본회의를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시민들에게 실시간 생방송으로 제공함에 따라 시민들의 알권리 충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