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의장 이윤승)는 지난 17일 제232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문재호, 양훈, 김보경, 이길용, 윤용석, 장상화 의원이 시정 전반에 걸쳐 날선 질문과 대안을 제시했다.
파주시의회 제211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가 14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최되어 상정된 2018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에 대해 최종 의결했다.
지난 3월에 출범한 고양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미세먼지연구회’가 6월 13일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전문가 초청 특강 및 좌담회를 개최하는 등 연구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양시의회(의장 이윤승)가 6월 17일 제232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7월 10일까지 24일간 활동에 들어간다.
파주시의회는 올해 6월부터 파주시의회가 선정하는 “이달의 칭찬공무원”을 매달 1명 발표하여 수상하기로 하고, 그 첫 번째로 6월 수상자로 파주시청 징수과에 근무하는 이종내 주무관(세무 7급)을 선정했다.
고양시의회(의장 이윤승) 의원 연구단체인 ‘미세먼지연구회’는 지난 7일 도시 열섬화 방지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정책 연구를 위해 수원시를 방문했다.
고양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6월 5일 오후 2시 일산동구청 대회의실에서 고양시 장애인의 탈시설 정책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파주시의회는 5일 의정부시 소재 한국도로공사 김포양주건설사업단을 항의 방문해“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에 자유로IC는 반드시 설치되어야 한다!”는 성명서를 전달하고 김포~파주 구간에 자유로IC 설치 반영을 강하게 촉구했다.
파주시의회 남북교류협력 연구단체(대표 박은주 의원)는 지난 4일 판문점·대성동마을에서 시의원 및 관계공무원, 전문가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판문점·대성동 평화포럼’을 성공리에 진행했다.
파주시 라선거구(문산·법원·적성·파평·군내·진동)를 지역구로 두고 있는 최유각 의원(더불어민주당,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장)의 의정활동을 두고 지역의 봉사자 역활에 충실하고 있는 섬김의 리더십이라는 시민의 목소리가 있어 눈길을 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