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 손배찬 의장은 지난 30일 (사)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주최한 ‘2019년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 시상식에서 기초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파주시의회는 10월 30일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공동체 형성과 안전한 치안질서 확립에 기여한 2기갑여단 소속 노대균 상사, 이재우 중사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고양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는 지난 10월 28일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장애인 친화도시를 위한 도시브랜드 강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좌담회를 개최했다.
파주시의회는 25일 ‘이달의 칭찬공무원’으로 공원녹지과 남명우 도시공원팀장(농업6급)을 선정했다.
윤희정 파주시의원이 광탄면 태극기마을에 독립애국지사 107명을 기리는 태극기를 설치하고 조리읍에 인도를 설치하는 등 오랜 주민숙원사업과 민원 해결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고양시의회(의장 이윤승)는 지난 10월 23일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청년, 고양시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청년정책 좌담회를 개최했다.
고양시의회(의장 이윤승) 의원 연구단체인 ‘자치법규연구회’는 지난 23일 한국자치법규연구소 최인혜 소장을 초청해 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각종 위원회 운영실태와 관련 조례로 짚어보는 고양시 행정’이란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경일 의원(더민주당, 파주3)은 지난 22일, 제33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경기도 버스준공영제 시행의 최종 목표인 서울시와 동일한 수준의 경기도 버스기사 임금 보장, 주52시간 근무제 안착,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질 향상, 버스업체 적정 이윤보장 및 효과적인 성과이윤 배분 등을 통한 공공성 확보를 최우선 해줄 것”을 이재명 경기도지사에게 촉구했다.
고양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10월 22일 오전 고양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고양시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 및 교육에 관한 제도개선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고양시의회(의장 이윤승)는 제235회 임시회를 10월 18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5일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